한국을 넘어 전 세계 중심이 되다!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월드미스유니버시티 비전 선포 “4차 산업 선도하겠다”

  • 평화통일지도자
  • 2019-07-13 15:00:45
  • hit811
  • vote3
  • 223.62.188.71

 [아시아문예일보 선임기자 김태민]12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32회 월드미스유니버시티(이하 WMU) 한국대회 2019 비전 선포식 및 WMU 제주국제대학교와 전략적 협약식이 있었다. 

▲ 제주국제대학교(강철준 총장)과 WMU 세계조직위원회 (이승민 의장)MOU체결 사진출처: 최지혜작가     © 월간아라리

 

WMU 세계조직위원회 이승민 의장은 제주국제대학교에 WMU 블록체인학과를 개설하며 WMUEX 법인을 제주국제대학교 내 설립해 “4차산업을 선도할 기술을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창업과 인큐베이팅을 통해 차세대 최첨단 교육과 스타트업 사업을 결합시키는 교육 어젠다 구축을 도모하고자 한다”는 비젼을 선포했다.

 

MOU를 맺은 제주국제대학교 강철준 총장은 “이번 한국대회 진출자들이 세계평화를 위해 공헌하길 기대한다. 제주도, 제주국제대학교가 WMU와 함께 하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참가자들의 기대와 희망이 보다 나은 세상,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많은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는 당부를 전했다.

 

평화와 사랑의 메시지를 세계에 전파할 목적으로 1986년 시작된 월드미스유니버시티 대회는 지,덕,체를 겸비한 우수한 대학생들이 매년 모여 펼치는 지구촌 캠퍼스 평화 축제다. 이 대회를 통해 세계대학생평화봉사 사절단으로 임명된 참가자들은 그동안 어려움에 처한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통해 사랑과 평화를 전하고 세계인의 관심을 집중시켜 국제사회에 알림으로써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해왔다.

 

2019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회에는 57명의 한국 대표들이 참여한다. 8월 23일 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9월 3일까지 평화, 환경, 경제 포럼과 자선바자회,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 제32회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회 본선진출자들과 함께     © 월간아라리

 

제32회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회 2019는 8월 23일부터 9월 3일까지 개최되며 본 대회는 9월 3일 오후 6시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 시어터홀에서 열린다.

 

이승민 WMU 세계조직위원회 의장 인사말 “본 대회는 외적인 아름다움을 평가하는 경쟁의 장이 아니라 세계 평화의 가치를 공유하는 지성인들이 모인 축제인 장이라는 점에서 매우 특별합니다. 대회를 통해 선발 된 대표자들은 세계 여러 곳으로 나아가 사랑의 손길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것 입니다.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은 오랜 전통 속에서 늘 그래왔듯이 세계평화의 가치를 알리고 실천하는 활동에 앞장설 것입니다. 더불어 지구온난화와 생태계 파괴 등 환경 문제와 관련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며,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을 통해 아름다운 지성인들이 세계 평화를 위한 나눔과 봉사의 정신이 세계에 널리 퍼지기를 기원합니다.

 

현재까지 세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32년동안 "세계를 하나로 하는 평화운동", "세계일가,인류형제", "지구에서 인류가 살아남기 위한 환경운동"의 목표아래 사랑과 평화를 실천하고 세계 평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본 조직위원회의 특성을 되살려 현 미 국무부의 승인을 취득한 재단법인(NY DOS# 4795333 / NY DOS# 4809300)으로서 국제 교류협력 및 자유 외교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본 조직위원회는 취지 및 목적에 따라 세계평화 및 봉사 그리고 제반 모든 문제에 현명하게 대처 하며 세계본부 의장으로 한국 조직위원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세계평화는 한반도에서 시작된다는 슬로건으로 앞으로도 월드미스유니
버시티 세계대학생평화본사사절단 회원국들의 모범이 되길 바랍니다.”

김태민기자 gdn886@naver.com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