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넘어 전 세계 중심이 되다!

언론보도

언론보도

언론보도

Home > 언론보도 > 언론보도

[한국인권신문]안성시, 한국전통문화콘텐츠정책연구원 "여성 독립운동가 연구 통해 민족정기 선양시키겠다"

  • 관리자 (taemin)
  • 2019-01-01 19:26:00
  • hit227
  • vote1
  • 183.99.212.149

한국전통문화콘텐츠정책연구원 김태민 이사장이 지난 해 12월29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회의실에서 열린 제13회 아시아문예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여성독립운동연구소 심옥주 소장으로 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태민 이사장은 올바른 역사 문화 예술을 알리기 위해 성심껏 관련 일을 해 왔으며, 잊혀진 여성독립운동가를 알리기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 받았다.

한국전통문화콘텐츠정책연구원은 전통문화콘텐츠정책의 전반적인 발전향상과 문화적 유산의 보호육성을 기하며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복리증진을 도모함으로써 전통문화콘텐츠정책의 정립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이다.

서울 종로와 경기도 안성시에 연구원을 설치하여 문화예술의 보존 및 전승과 국가 브랜드 창출을 위해 전력하고 있다.

이와함께 신인 발굴사업과 지역전통문화예술 축제를 통해 전통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여 문화예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 연구원 및 자문단은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여성독립운동연구소는 민족의 자주독립을 위해 헌신한 여성독립운동가의 활동과 사상을 재조명하고 그 정신을 계승, 발전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한국여성독립운동가들은 민족수난의 시기에 구국정신을 발휘하여 국가로부터 그 활동을 인정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관심부족으로 인해 추가연구나 발굴이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한국여성독립운동연구소 소장 심옥주 한국전통문화콘텐츠정책연구원 이사장 김태민

 

감사패를 수여받은 김태민 이사장은 "한국전통문화콘텐츠정책연구원은 민족정기선양사업과 관련 활동을 통해서 순국선열의 민족정신을 조명하여 전국의 네티즌에게 정보를 소개함으로써 대한민국 국민의 자부심 고취와 애국심을 함양시키는 데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또한 국내외에서 조명 받지 못하고 있는 많은 여성독립운동가의 연구를 통해서 국내외 정보를 교류하여 진정한 동포애를 고취시키며 민족정기를 선양시키겠다"고 약속했다.

김 이사장은 이와함께 "앞으로 두 단체는 업무협약을 통해 전통문화예술의 발전과 여성독립운동가 발굴 사업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홍보하는데 노력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